서울노보스병원


전문진료센터

도봉구청에서 도봉희망나눔 성금 전달

 

저희 서울노보스병원은 도봉구청에서 개최한 도봉희망나눔 성금 전달식에서 희망나눔 성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는"2024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이는 서울시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민·관협력으로 추진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이웃돕기 사업으로, 지역 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도움을 주는 우리 전통에 뿌리를 둔 이웃사랑 실천운동입니다. 이 성금은 모두 관내 어려운 이웃,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동주민센터에서 발굴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분들의 생계·주거·의료비등의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2024년 2월 7일)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으로 승인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은 산재 환자의 요양 초기부터 체계적인 집중재활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신체 기능회복, 노동 능력상실률 최소화 및 직업 복귀 촉진하고자 근로복지공단에서 인력·시설·장비, 재활의료서비스 체계 등 전문적인 의료재활인프라를 갖춘 의료기관을 평가하여 이를 인증한 의료기관 입니다 . 재활인증의료기관은 전체 산재지정 의료기관중 단 129개(2.6%)입니다(2023. 6. 30기준).(2024년 1월 1일)


정승은 신경과 과장- 도봉구 치매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도봉구청장 표창장

정승은 신경과 과장은 치매정책 활성화로 도봉구 치매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도봉구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습니다. 현재 정승은 과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센터장으로 도봉구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2023년 9월 21일)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의 날

저희 서울노보스병원은 9월 12일부터 9월 14일까지 3일동안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환자안전실과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전 직원의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인식 변화와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2023년 행사 주제는 "환자안전/감염예방을 위한 환자참여"로 환자와 보호자를 참여시켜 환자안전문화와 감염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행사내용은 △환자안전,감염관리에 관한 표어,사행시 공모작 전시 및 수상 △가로세로 낱말퀴즈추첨 △ OX퀴즈 및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캠페인 △손씻기 뷰박스 체험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9월12일-9월14일)


재단법인 도봉문화재단과 서울노보스병원 업무협약 체결

재단법인 도봉문화재단 예술인들의 건강관리와 건강 증진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도봉문화재단서울 노보스병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2023년 8월 28일)


도봉문화도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도봉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프로그램 교류및 지역사회의 문화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서울노보스병원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2023년 8월 2일)


남북문화교류협회와 서울노보스병원 업무협약 체결

남북문화교류협회(협회)는 서울노보스병원과 의료서비스 협력체계를 정립하고 협회의 임ㆍ직원 및 후원자와 그리고 새터민의 건강 증진 및 협력등을 실시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2023년 7월 24일)


도봉구 출범 50주년 기념 2023년 도봉구민 대상 수상

도봉구 출범 5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사회발전, 사회봉사[단체], 사회봉사[개인], 문화체육진흥과 미풍양속 분야에서 헌신한 다섯팀이 선정되었으며, 서울 노보스병원은 의료협력을 통하여 도봉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도봉구민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2023년 7월 1일)


2023년 도봉구민대상 수상자 헌액식

7월 5일 도봉구청에서 2023년 도봉구민대상 수상자들의 헌액식(獻額式)이 개최되었으며, 도봉구청사 1 층에 마련된 "도봉 명예의 전당"에 저희 서울노보스병원 도봉구민대상 명패가 헌액되었습니다. (2023년 7월 5일)



×